BODYBUIDING Anatomy
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BODYBUIDING Anatomy

by SEEDPIPELINE 2020. 5. 3.

 

 

 

 

''BODYBUIDING Anatomy''

웨이트 트레이닝을 시작하고 도움을 많이 받았던 책이라 소개해보려 합니다.

 

 

 

 

<이 책의 저자는> 닉 에반스로 굉장히 특이한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닉 에반스는 보디빌더이자 피트니스 모델이며 스포츠의학을 전문으로 하는 정형외과 의사입니다.

운동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예상치 못하게 부상을 입고 한동안 운동을 못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저 또한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지 않고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다가 한동안 운동을 못하고 쉬었던 경험도 있고, 부정확한 자세로 운동을 하다가 한동안 통증에 시달린 적도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직업이 의사인데다 보디빌더 경력도 있는 만큼 지식과 경험면에서 확실한 전문성을 갖추었기에 책장을 넘기기 전에 신뢰부터 가는 것 같습니다 ^^

 

 

 

 

보디빌딩 아나토미 책은 미술 학도들도 근육 운동 가이드를 그림 그릴때 많이 참고할 만큼 해부학적인 면에서 설명이 아주 디테일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우리 몸의 근육은
크게 어깨, 가슴, 등, 팔, 다리, 복부 로 나눌 수 있습니다.
보디빌딩 아나토미는 크게 위의 6가지 챕터로 구성되어 있고, 운동에 대한 상세한 테크니컬 토론이 실려 있어 좋았습니다.

근육 부위별로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는 운동방법, 주의사항, 근육 부상에 대한 예방과 명확한 해설, 사실에 입각한 근육의 해부학적 설명이 굉장히 인상 깊었고
초보자들에게도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이라 생각되어
추천합니다

일상생활에서의 스트레스를 운동으로 풀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저도 다시 한번 읽어보려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