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이엔지(KOSPI, 011930) 투자결과III
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투자결과

신성이엔지(KOSPI, 011930) 투자결과III

by SEEDPIPELINE 2020. 5. 27.

[태양광에너지 테마주, 그린 뉴딜정책 테마주 신성이엔지] 투자 결과

매입가: 907원

손절가: 840원으로 잡고 대응하였습니다.

수익률: 32.07%(마지막 매도 진행 완료)

 

 

태양광에너지와 그린 뉴딜정책 테마주로 볼 수 있는 코스피 종목인 신성이엔지 2020년 5월 27일 마지막 매도 진행하였습니다. 신성이엔지는 한동안 일명 '동전주'로 평가받으면서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지 못했습니다. 저 또한 오래전 신성이엔지 종목을 투자해본 경험이 있던지라 종목 분석을 들어가기 전만 하더라도 크게 관심이 없던 종목 중에 하나였습니다. 차트상 안전한 자리로 보여 신성이엔지에 대해서 기본적 분석을 바탕으로 여러 각도에서 디테일하게 분석하였고, 분석 결과 재무적으로 안정적인 모멘텀으로 전환한 것부터 신재생에너지와 그린 뉴딜정책 관련 테마주로서 재료도 충분하게 보이는 상황이라 매수 타점을 잡고 진입하였습니다. 신성이엔지에 관한 구체적인 종목 분석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제가 매수한 시점에 분석한 아래 글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2020/05/16 - [투자/수비형주식(터틀윙스)] - 신성이엔지(KOSPI, 011930) 종목분석

신성이엔지(KOSPI, 011930) 종목분석

[태양광에너지 테마주, 그린뉴딜정책 테마주, 신성이엔지(KOSPI, 011930)] 태양광에너지 관련 테마주로 볼 수 있는 코스피 종목 신성이엔지는 태양전지, 태양전지 모듈을 생산하는 트랜지스터 및 유

seedpipeline.tistory.com

이번 투자를 통해서 느낀 점은 테마와 섹터가 순환적으로 시장의 관심이 이동하듯이 기업의 경영상황도 얼마든지 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업을 경영하다 보면 주가와 마찬가지로 항상 경영상황이 좋을 수만은 없습니다. 계절에 따라 또는 시기에 따라 해당 기업의 매출액 등의 추이도 변화할 수 있으며 투자를 통해 조금 더 성장하고 도약할 수 있는 준비의 시기도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신성이엔지는 영업이익과 순이익 측면에서 한동안 마이너스 수치를 보여왔으나, 2019년 결산일을 기준으로 흑자로 전환하였고 태양광으로 대표되는 신재생에너지 사업부문과 클린환경 사업부문. 그리고 최근 바이러스 확산에 대비할 수 있는 음압실 사업부문 등에서 두각을 드러내면서 오늘 시장의 관심을 받으며 장중에 상한가까지 기록하였습니다.

 

 

최근 코로나 19 사태로 인한 주가 하락으로 인해 553원까지 하락하였습니다. 이후 반등을 시작하여 일봉 차트 기준으로 900원대에서 꾸준히 횡보를 하였습니다. 기본적 분석과 해당 종목이 속한 산업군의 현재 동향. 그리고 현재 추진하고 있는 사업의 성장성 등 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분석을 하고 매수하였습니다. 이후 그동안 동 종목 주가의 흐름을 3분봉, 5분봉, 10분봉, 15분봉, 60분봉 차트를 바탕으로 디테일하게 분석을 하였고, 제 기준으로 3번이나 세력의 매집 흔적을 발견하였기 때문에 확신을 가지고 투자 진행하였습니다. 다소 아쉬운 점을 꼽자면, 제가 할 수 있는 대부분의 측면에서 분석은 마친 상태였고 예상치 못한 돌발 악재에 대한 대응책도 마련한 상태였는데, 분할 매도 수익률을 조금 더 상향에서 정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아무래도 예전에 투자를 하고 좋은 종목으로 기억되지 않았던 점과 시가총액이 2천억 원에 미치지 못하는 수준. 그리고 호재성 뉴스 대비 시장의 관심도와 거래량이 생각만큼 받쳐주지 못했던 점. 그리고 오랜 기간 '동전주'로 이어져왔다는 점 등으로 인해서 보수적으로 접근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항상 주가가 크게 상승하고 나면 아쉬운 점이 있으므로 크게 의미 부여하지는 않으며, 동 종목을 매수한 이후 1차, 2차. 그리고 오늘 3차 마지막 매도까지 꾸준히 익절을 하였고, 제 자신의 투자원칙인 분할매수 분할매도 원칙을 지켰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투자였다고 생각합니다.

 

2020년 5월 27일 분할매도로 전량 매도 진행하였고

금일 투자 수익률 32.07% 기록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