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플랜(KOSDAQ, 069140) 투자결과
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투자결과

누리플랜(KOSDAQ, 069140) 투자결과

by SEEDPIPELINE 2020. 5. 8.

[도시재생 테마주 누리플랜 ] 투자 결과

매입가: 4,307원

손절가: 4,000원으로 잡고 대응

투자 결과: 수익률 6.79%

 

 

누리플랜은 경관조명, 경관시설제품 등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도시경관 전문회사입니다. 누리플랜은 도시재생 섹터로 , 최근 정부 주도 한국판 뉴딜 정책으로 SOC(사회기반시설)의 역할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며 주가가 상승하여 관심을 받는 섹터이기도 합니다.

 

 

수급동향을 살펴보면, 외국인 매수가 꾸준히 유입되고 있는 만큼 굉장히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봉 차트상 삼각수렴 패턴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단기 저점 후 반등하였고, 반등 이후 횡보가 나오면서 '윗변이 평평한 역삼각형 차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제가 매수자리로 굉장히 좋아하는 차트이기도 합니다. 삼각수렴패턴을 만들어 가면서 단기적인 상승이 나온 상태이기 때문에 5일선과 20일선은 돌파가 된 상태이고 그 위에 보락색으로 표시된 60일선과 노란색으로 표시된 120일선이 저항선으로 존재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자리에서는 그 저항선을 뚫어주는 차트가 나올 가능성이 크며, 저항선을 뚫기 직전 횡보하는 자리에서는 분할로 매수 타점을 잡기에 좋은 자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후 만약 60일선과 120선의 저항선을 뚫고 상승이 나와 준다면 해당 저항선이 새로운 지지선이 되어 줄 수 있으므로 이 시점부터 분할매도로 수익을 챙기고, 새로운 지지선을 확인하고 재매수 타점을 잡는 추가 매수도 가능합니다.

 

현재 지지선을 뚫는 상승은 나오지 못했으나 괜찮은 수익권이라 매도 진행하였습니다. 동 종목은 꾸준히 지켜볼 생각입니다.

 

분할매수, 분할매도를 원칙으로 하고 있고,

분할매수 최종 매입 가격이 4,307원

손절가는 4,000원으로 잡고 대응하였습니다.

2020년 5월 8일 분할매도로 전량 매도하였고

최종 수익률 6.77% 기록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