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난티(KOSDAQ, 025980) 투자결과I
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투자결과

아난티(KOSDAQ, 025980) 투자결과I

by SEEDPIPELINE 2020. 5. 8.

 

[남북경협 테마주, 금강산 관광 테마주 아난티] 투자 결과

매입가: 10,197원

손절가:  9,500원으로 잡고 대응

투자 결과: 수익률 10.52% (보유주식의 70% 매도)

 

 

2020년 4월 16일 8천만 주 이상의 거래량을 터트리면서 상한가를 기록하며 남북경협 대장주로서의 모습을 강력히 보여주었습니다. 이후 2020년 4월 20일 11,650원까지 상승하며 양봉을 만들기도 했으나 윗꼬리를 달고 마감하였으며, 이후 윗꼬리와 아랫꼬리를 동시에 달면서 예상하기 힘든 움직임을 며칠간 계속 보였습니다.

 

이는 김정은 생사가 불투명하여 사망설이나 위중설 등 여러 가지  찌라시성 뉴스와 기사가 난무했을 만큼 당시 남북경협주 투자자들에게는 커다란 돌발 악재 변수가 존재하며 큰 리스크를 안고 불안한 장세가 계속된 것에 기인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리스크로 인해서 상대적으로 방산주들이 수혜를 입었고, 방산 관련 섹터 종목들이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그 결과 경협주는 지지부진한 모습을 계속 보였습니다. 그리고 김정은 생사 관련 리스크로 인해 방산주 대장주인 빅텍과 남북경협주 대장주인 아난티가 동반 상승하는 기이한 현상도 종종 발생하였습니다.

 

이러한 불안한 장세 속에서도 아난티 종목을 매수하고 홀딩을 계속한 이유는, 우선 손절가를 잡고 돌발변수에 대한 대응전략을 가지고 있었던 점이 컸고, 김정은은 몇 년 전에도 40일 이상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던 적이 있었기 때문에 사망설이나 위중설 보다는 잠시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 가능성에 더 무게를 실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8천만 주 이상의 거래량을 터트리면서 강한 양봉을 보였고, 10,000원선을 지지하는 힘이 크다는 점에 기인하여 홀딩을 이어갔습니다. 그리고 최근 총선에서 여당이 압승을 하며 대북 관련 사업을 계속 추진할 가능성이 크다는 점과, 금강산 관광개발에 시설투자를 많이 한 아난티의 경우 남북경협사업이 추진될 경우 기타 기간산업에 비해 빠르게 바로 사업에 착수할 수 있는 만큼 상승에 대한 여력이 충분히 남아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조금 더 수익을 높게 가져갈 수도 있다고 판단했지만 분할매도 분할매수를 철저하게 원칙으로 삼고 매매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70% 분할 매도 진행하였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분할매도 분할매수 투자방법의 장점에 대해 소신껏 업로드해 볼 예정입니다.

 
분할매수, 분할매도를 원칙으로 하고 있고

분할매수 최종 매입 가격이 10,197원,

손절가는 9,500원으로 잡고 대응하였습니다.

2020년 5월 7일 분할매도로 70% 매도하였고

투자수익률 10.52% 기록했습니다.

 

  

댓글